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 밖에서 커피를 사 먹는 대신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홈 카페를 꾸미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친 몸을 깨우는 아메리카노나 부드러운 라떼를 마시다 보면 씁쓸한 카페인과 어울리는 달콤한 디저트 생각이 절로 나는데요. 홀 케이크는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파리바게뜨에서 1인용 디저트 패키지인 ‘케이크 스토리’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 출시를 맞아 SPC매거진에서 커피나 차와 페어링하기 좋은 케이크 스토리 제품을 추천드릴 텐데요. 글을 잘 읽어 보시고, 하단부에 준비된 퀴즈 이벤트도 놓치지 말고 참여하세요!
혼자서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디저트
2000년에는 전체 가구의 15.5% 정도를 차지하던 1인가구 비율은 2015년에 약 27%를 기록하며 두 배 가까이 늘어났습니다. 이전에 비해 점점 결혼 시기가 늦어지거나 아예 결혼을 하지 않는 ‘비혼족’ 증가, 그리고 고령화의 영향이 컸죠. (출처: 두산백과 1인 가구 항목 참조) 마지막 요인인 고령화를 제외하면 독립 이후 혼자만의 생활을 이어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뜻인데요. 혼자서 자취를 해 본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고충이 있습니다. 바로 음식의 양 문제인데요. 마트에서 파는 채소를 사면 귀퉁이만 조금 활용한 뒤 버리기 일쑤이고, 특별한 날 마음먹고 홀 케이크 한판으로 분위기를 내려고 해도 다 먹지 못할 것 같아 고민해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파리바게뜨에서는 이러한 고민을 덜기 위해 1인용 패키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급 디저트 브랜드, ‘케이크 스토리’를 론칭했습니다. 깊은 사각 용기에 차곡차곡 담긴 케이크들은 잘 흔들리지 않아 모양이 망가지지도 않고 작은 스푼으로 떠 먹기도 간편한데요. 해피앱을 통해 픽업이나 딜리버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카페보다는 집에서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기시는 분들께 잘 어울리는 디저트입니다.
깊은 풍미의 티라미수와 커피의 만남
첫 번째로 선보인 케이크 스토리의 디저트는 ‘더 스퀘어 티라미수’입니다. 가장 밑에는 에스프레소 시럽을 적힌 이탈리아산 사보이아르디 쿠키를 넣고, 그 위에 진한 마스카폰 무스를 샌드한 뒤 코코아 파우더를 듬뿍 뿌렸습니다. 전통적인 이탈리아식 레시피의 풍미를 그대로 담아낸 듯한데요. 여기에는 시원하면서도 기분 좋은 씁쓸함이 퍼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입 안에 남은 마스카폰 무스의 묵직한 향과 맛을 아메리카노 한 모금이 씻어주면 층층마다 다른 티라미수의 맛을 매번 새롭게 느낄 수 있겠죠?
따뜻한 봄을 맞아 탐스러운 붉은 색을 뽐내는 딸기를 활용한 메뉴도 선보였는데요. ‘더 스퀘어 딸기 티라미수’는 새콤달콤한 딸기 콩포트에 이탈리아산 사보이를 충분히 적신 뒤, 마스카폰 무스를 샌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큼한 딸기 파우더와 제철 딸기를 듬뿍 토핑해 완성했는데요. 보는 것만으로도 상큼함이 느껴지는 딸기 티라미수와 어울리는 음료로는 카페 라떼가 어떨까요? 커피 고유의 향과 함께 우유의 고소함이 느껴지는 카페 라떼에는 시럽을 넣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신 딸기 티라미수의 새콤달콤함을 충분히 즐긴 후에 부드러운 라떼로 맛의 밸런스를 맞추는 거죠.
포근한 생크림과 향긋한 홍차의 조화
‘케이크’하면 폭신폭신한 시트에 겹겹이 발라진 생크림이 떠오르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티라미수 외에도 우유 생크림과 초콜릿 생크림을 사용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로 ‘더 스퀘어 딸기 우유생크림’은 부드러운 카스텔라 시트에 깊은 우유의 풍미가 느껴지는 생크림과 딸기 콩포트를 샌드한 뒤, 생딸기를 한가득 올린 제품입니다. 딸기 과즙이 톡톡 터지는 딸기 생크림 케이크와 함께 오렌지보스 티를 곁들이는 건 어떨까요? 은은한 단맛과 오렌지 향이 감도는 오렌지보스 티는 생크림의 묵직함을 입안에서 지워낼 수 있어 궁합이 잘 맞는답니다.
마지막은 단 맛 매니아들에게 잘 어울리는 메뉴입니다. ‘더 스퀘어 딸기 초코생크림’은 진한 초콜릿 시트에 가나슈 크림을 샌드했습니다. 케이크 안에는 바삭바삭한 식감을 더해줄 크리스피 시리얼 초코를 넣고, 위에는 잘 익은 딸기를 올렸는데요. 사용된 가나슈 크림은 벨기에산 다크 초콜릿을 사용해 진한 카카오 향과 달콤함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딸기 초코생크림의 단맛을 끌어올려줄 페어링으로는 영그레이 티를 추천하는데요. 입 안이 얼얼할 정도로 달콤한 케이크와 베르가못 향이 퍼지는 담백한 영그레이가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할 것입니다.
‘나를 위한 오늘의 케이크 스토리’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파리바게뜨의 신메뉴와 어울리는 차의 페어링은 어떠셨나요? 크기는 한 명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작지만, 케이크의 레이어를 볼 수 있는 투명한 사각 틀에 코코아 파우더, 제철 딸기 등이 올라간 케이크의 비주얼은 여느 홀 케이크 못지않게 아름다운데요. 이번 주말에는 향긋한 음료와 함께 나만의 디저트 타임을 즐겨보세요!
하단의 버튼을 클릭해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이벤트 기간: 2021년 5월 31일(월)~2021년 6월 20일(일)
*당첨자는 개별 안내 메일을 발송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