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오랜 시간 한국인들에게 사랑받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 잡고 있는데요. 길거리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배스킨라빈스 매장의 간판 속 로고에는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속뜻이 숨겨져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배스킨라빈스에 대해 고객 여러분들이 알고 싶어 했던 크고 작은 궁금증들을 SPC매거진에서 낱낱이 파헤쳐봤는데요. 추억의 예능 프로그램 스펀지처럼 사소한 궁금증까지 속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에스펀지’ 시리즈를 통해 SPC그룹 브랜드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만나보세요!
당신이 몰랐던 배스킨라빈스의 비밀!
오늘 SPC매거진이 배스킨라빈스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하기 위해 찾은 곳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배스킨라빈스 반포서래마을점인데요. 브랜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매장 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김미애 점장과 함께 구독자 여러분이 궁금해하셨던 부분들을 확인해봤습니다.
Q. 배스킨라빈스 로고에는 어떤 뜻이 담겨있나요?
배스킨라빈스는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에 의해 한국에 처음 소개됐는데요. 1986년 8월, 명동과 종로에 각각 배스킨라빈스 매장을 오픈하면서 국내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대를 열었습니다. 배스킨라빈스 로고 중앙의 BR에는 파란색 영역과 분홍색 영역이 나뉘어 있는데요. 파란색 영역은 숫자 12를 상징하는 것으로, 일 년 열두 달을 의미합니다. 분홍색 영역은 숫자 31로, 한 달 31일을 가리키는데요. 1년 365일 내내 맛있고 새로운 아이스크림을 선사하겠다는 의미를 담아냈습니다.
Q. ‘리얼 27 큐브’ 케이크의 받침대도 먹을 수 있는 건가요?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배스킨라빈스 ‘리얼 27 큐브’ 케이크의 받침대가 먹을 수 있는 것인지를 두고 의견이 분분했지요. ‘리얼 27 큐브’는 9가지 플레이버로 만든 27개의 큐브 아이스크림을 총 3단으로 층층이 쌓아 올린 케이크인데요. 각 층 사이에는 평평한 판이 받침대로 들어가 있습니다. 이 받침대는 100% 초콜릿으로 만들어져서, 안심하고 드셔도 괜찮습니다. 다른 아이스크림 케이크의 장식도 먹을 수 있는 것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시크릿 라이언’과 ‘시크릿 어피치’의 캐릭터 뚜껑을 제외하고 나머지 케이크 제품들의 장식은 모두 취식이 가능하답니다.
배스킨라빈스 포장에 숨겨진 과학!
배스킨라빈스의 상징 중 하나로 핸드팩도 빼놓을 수 없지요. 통에 여러 가지 원하는 플레이버를 골라 담을 수 있는 핸드팩을 구매하면 알바생이 드라이아이스와 함께 제품을 포장해주는데요. 이 드라이아이스와 관련해 구독자분들이 궁금해하셨던 내용을 SPC매거진이 직접 알아봤습니다.
Q. 핸드팩 제품은 왜 항상 뚜껑이 밑으로 향하도록 포장하나요?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는 고객님들이 제품을 포장해 가실 때 아이스크림이 녹지 않도록 드라이아이스를 함께 담아 제공해드리는데요. 냉기는 항상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기 때문에 핸드팩을 포장할 때도 드라이아이스를 제품 위쪽에 놓습니다. 그리고 아이스크림이 바깥으로 새어 나오는 것을 방지하고자 뚜껑이 바닥을 향하도록 포장합니다. 드라이아이스의 보냉 기능은 30분 정도 지속되는데요. 집까지 가는 거리가 30분 이상 걸리시는 고객분들은 제품을 보냉팩에 담아 드립니다.
Q. 스쿠핑이 어려운 아이스크림 TOP3는 무엇인가요?
‘레인보우 샤베트’는 스쿠핑 난이도가 꽤 높은 편이에요. 먹을 땐 산뜻하게 사르르 녹아서 퍼내기도 쉬울 거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제품 자체에 수분이 많아서 스쿠핑을 할 때 스쿱에 많이 묻어요. 두 번째로 어려운 제품은 ‘쫀떡궁합’입니다. 쫀떡궁합은 흑임자 아이스크림 안에 띠 형태의 길쭉하고 쫄깃한 떡 리본이 들어 있는 플레이버인데요. 스쿠핑을 할 때마다 떡이 탄력 있게 늘어나, 힘이 더 많이 들어갑니다. 베스트셀러인 ‘엄마는 외계인’도 퍼 담기 쉽지 않은 아이스크림 가운데 하나인데요. 꾸덕한 초콜릿 아이스크림 안에 초코볼이 가득 들어있어서 스쿠핑하는 데 시간이 제법 걸리는 편입니다.
Q. 아이스크림은 항상 예쁘게 담아주시나요?
저희가 핸드팩 제품을 세로로 깔끔하게 나눠 담아서 제공해드리면 고객님들이 SNS나 배달 앱 리뷰에 정성스레 리뷰 사진을 찍어서 올려주시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가급적이면 공을 들여 세로로 아이스크림을 담아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로로 아이스크림을 담을 땐 공간을 확보하는 게 중요한데요. 다음 플레이버를 스쿠핑하기 전에 먼저 담은 아이스크림을 옆으로 밀어서 자리를 만들어줍니다. 이전에는 가로로 층층이 아이스크림을 쌓아서 담아 드렸는데, 그렇게 하면 위에 담긴 아이스크림을 다 먹기 전에는 다른 플레이버를 맛보시기가 어려웠죠. 이렇게 세로로 담아 드리면 여러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서 고객님들도 더욱 만족해하시는 것 같아요.
배스킨라빈스에 대해 알고 싶었던 크고 작은 궁금증들을 파헤쳐봤는데요. 브랜드 로고를 비롯해 제품과 서비스 하나하나에도 고객을 향한 정성이 담겨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언제나 최고의 맛과 프리미엄 서비스로 여러분을 맞을 준비가 되어있는데요. 오늘 하루,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함께 즐거운 디저트 타임을 가져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