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이나 여행 등의 이동 길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가 있다면 바로 휴게소 투어 아닐까요? SPC삼립이 운영하는 가평휴게소는 우수한 시설과 서비스로 매년 휴가철마다 많은 피서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실제로 가평휴게소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간식류의 매출은 18% 이상 성장했는데요. 오늘은 남다른 시설과 특별한 먹거리로 사랑받는 가평휴게소로 떠나보겠습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가평휴게소에서 휴식의 즐거움을 두 배로!
서울과 강원도를 잇는 서울양양고속도로에 위치한 가평휴게소는 국내 대표 휴게소 중 하나로 SPC삼립이 2019년부터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휴게소 곳곳에선 SPC삼립이 그간 쌓아온 운영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데요. SPC의 인기 브랜드인 파리바게뜨와 잠바주스, 던킨, 삼립 하우스 등을 입점시켜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혔고, 브랜드별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인테리어로 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가평휴게소의 매력 중 하나는 반려견 전용 휴게소인 ‘가평휴개소’를 꼽을 수 있습니다. 지난해 4월 오픈한 ‘가평휴개소’는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장시간 이동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반려견을 고려해 맘껏 뛰놀 수 있는 잔디밭과 탁 트인 전경을 조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내부에는 신나게 뛰어논 반려견을 씻길 수 있는 애견 세족장도 마련돼 있는데요. 이용객들은 곳곳에 설치된 포토존에서 반려견의 사진을 남기고, 소중한 ‘오늘’을 추억할 수 있습니다.
‘가평휴개소’ 옆에는 반려동물 출입이 가능한 펫 카페 ‘옐로우스탑’이 있습니다. 반려견을 위한 간식과 의류, 용품 등을 다양하게 취급하는 이곳은 MBC ‘나 혼자 산다’ 출연으로 반려인들의 필수 코스로 떠올랐는데요. 특히 황태, 오트밀과 같이 건강에 좋은 재료로 만든 수제 간식과 독특한 비주얼의 강아지 음료수 ‘멍이슬’을 판매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옐로우스탑’에서는 반려견뿐만 아니라 반려인을 위한 카페 메뉴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장거리 운전에 지쳤다면, 반려견과 함께 쉬어갈 수 있는 ‘옐로우스탑’에서 잠깐의 여유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가평휴게소에서 맛보는 특별한 먹거리
가평휴게소에선 지역 특산물인 잣을 활용한 SPC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파리바게뜨 가평휴게소점은 잣이 들어간 베이커리는 물론, 음료까지 선보이며 폭넓은 선택지를 제시하는데요. 파리바게뜨 가평휴게소점의 ‘가평맛남샌드’는 바삭하게 구운 버터 쿠키 안에 이즈니 버터크림과 솔티드 캐러맬, 가평산 잣을 넣어 고급스러운 ‘단짠’을 선사하는 베스트셀러 제품입니다.
‘가평맛남샌드’만으로 아쉬운 분들은 ‘가평 잣 도나쓰’와 ‘가평 잣 츄러스’도 함께 맛보길 추천합니다. 찹쌀 도넛과 츄러스에 잣 설탕을 뿌려 마무리한 두 제품은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여기에 땅콩 라떼와 잣의 조합으로 고소함이 가득한 ‘잣이오 땅콩라떼’나 인절미 쉐이크에 가평맛남샌드 토핑으로 비주얼을 살린 ‘가평맛남 SHAKE’를 곁들여 가평 잣의 고소함을 두 배로 느껴보세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SPC의 과일 스무디 전문 브랜드, 잠바주스도 가평휴게소 한정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가평 잣 아이스 스무디’는 철분이 풍부한 잣을 아낌없이 넣은 스무디에 대추칩을 올려 바삭한 식감과 한국적인 맛을 더했는데요. 가평 잣을 시원하고, 텁텁하지 않게 즐길 수 있어 더운 여름에 특히 사랑받는 메뉴입니다. 가평 잣이 통째로 들어간 ‘가평 잣 아이스 라떼’도 인기입니다. 인절미 맛의 잣 라떼 위에 가평 잣을 통째로 토핑해 극강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잠바주스 가평휴게소점에서 가평 잣을 더욱 맛있게 즐겨보세요.
‘가평 잣 미숫가루 라떼’는 던킨 가평휴게소 지점들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11곡 미숫가루에 가평산 백 잣을 넣은 이 제품은 포만감이 높아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는데요. 핫과 아이스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어 사계절 내내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가평 잣 미숫가루 라떼’와 어울리는 간식을 고민하고 있다면 ‘호두 잣 과자’는 어떨까요? 가평휴게소의 대표 간식인 ‘호두 잣 과자’는 팥앙금에 호두와 가평 잣을 넣어 담백함과 고소함이 일품인 먹거리입니다. 가평군수가 인증한 제과제빵 장인이 직접 구운 ‘호두 잣 과자’의 맛이 궁금하다면 호두잣과자 가평휴게소하행점에 방문해 보세요. 갓 구워 따뜻하고, 알찬 호두 잣 과자를 맛볼 수 있습니다.
가평휴게소 춘천 방향 스낵 코너에서는 호빵찜기 모양을 한 삼립 하우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수제 생(生) 크림빵’인데요. ‘수제 생(生) 크림빵’은 SPC삼립의 ‘정통 크림빵’을 재해석한 제품으로, 100% 우유로만 반죽한 빵 사이에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넣어 저온 숙성한 수제 생크림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기 때문에 생크림의 맛을 더욱 신선하고, 풍부하게 맛볼 수 있는데요. 달달한 수제 생크림이 들어간 ‘크리미 브리즈’와 제주산 말차 크림과 단팥이 어우러진 ‘제주말차그린’, 수제 우유 생크림과 단팥의 조화가 돋보이는 ‘밀키 클라우드’까지 삼립하우스의 프리미엄 크림빵을 가평휴게소에서 만나보세요.
가평산 잣이 듬뿍 들어간 ‘잣 소고기국밥’은 가평휴게소에서만 판매하는 특별한 음식입니다. 신선한 우거지와 콩나물, 소고기가 들어가 시원하고, 진한 육수가 특징인 ‘잣 소고기국밥’은 통통한 잣이 함유되어 재밌는 식감을 선사하는데요. 하루 평균 약 800그릇이 판매될 정도로 큰 사랑을 받는 메뉴입니다. ‘잣 소고기국밥’과 더불어 인기 식사 메뉴로는 ‘옛날 돼지고기 김치찌개’와 ‘가평 잣 산채 비빔밥’이 있습니다. 한식은 물론이고, 양식과 중식 등 다채로운 메뉴가 준비된 가평휴게소에서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SPC삼립은 용인, 황전, 김천 등 전국 9개의 휴게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천휴게소(부산 방향)와 황전휴게소(전주 방향)에선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 지역 농가에 큰 힘을 보태고 있는데요.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휴게소에서 운전대를 놓고, 잠시 여유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