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개강 시즌을 맞이해 대학교 캠퍼스가 활기를 되찾았습니다. SPC는 대학생들이 캠퍼스에서 자유로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24회를 맞은 ‘SPC 행복한장학금’부터 파리바게뜨와 우송정보대가 진행하는 ‘해외 채용 연계 프로그램’, 섹타나인과 건양대가 함께한 ‘SAP ERP 전문인재 양성 협약’까지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SPC만의 특별한 대학생 지원 사업을 함께 살펴볼까요?
아르바이트 대학생의 꿈을 키워주는 ‘SPC 행복한장학금’
SPC그룹은 각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의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연 2회 ‘SPC 행복한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SPC 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운영한 장학금 지원 사업인데요. SPC 계열 브랜드 매장 혹은 협력사에서 근무하거나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에서 추천한 근로 대학생 중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및 학업 계획 등을 고려해 매 학기 대상자를 선발합니다.
올해부터는 장학금 지원 규모도 대폭 확대했습니다. 매년 200명(한 학기당 100명)을 선발해 등록금의 50%를 지원하다가 지금은 학기당 150명씩, 연간 300명을 지원하는데요. 현재까지 ‘SPC 행복한 장학금’이 배출한 장학생은 총 2,328명으로 전달한 장학금은 41여억 원에 달합니다. SPC는 장학금 전달뿐만 아니라 장학생들을 위한 네트워킹과 취업상담 등의 지원도 아끼지 않는데요.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되어주는 ‘SPC 행복한장학금’의 행보를 기대해 주세요.
파리바게뜨, 채용 연계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의 해외 취업 지원
SPC는 산학 협력을 통해 글로벌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파리바게뜨와 우송정보대학이 진행하는 ‘해외 채용 연계 프로그램’은 우송정보대학에서 운영하는 ‘미국 파리바게뜨 제과제빵반’ 학생들에게 직무 교육을 제공하고, 매년 15~20명의 학생을 파리바게뜨 미국 법인에 취업 연계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우송정보대학의 제과제빵학과 학생 중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은 2학년부터 ‘미국 파리바게뜨 제과제빵반’에 입과해 1년간 현지에서 일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마지막 한 달은 어학과 비즈니스 매너, 글로벌 이문화 교육 등 파리바게뜨가 제공하는 맞춤형 교육을 이수하게 됩니다.
글로벌 인재로 양성된 학생들은 미국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제빵기사로 1년간 근무하고, 인턴십이 종료되면 현지 법인의 정규직 채용 기회를 획득하게 되는데요. 현재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한 인원은 100여 명으로 올해는 20명의 청년 인재에게 글로벌 취업의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SPC는 학생들이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 맘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산학 협력을 통한 글로벌 일자리 창출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입니다.
섹타나인, 산학 협력 통해 취업 확대 등 청년 인재 양성
SPC는 올해 6월, 건양대학과 한차례 산학 협력을 맺었습니다. SPC그룹의 IT 서비스 및 토탈 마케팅 솔루션을 담당하는 섹타나인이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SAP코리아와 건양대학교 기업AI·SW융합대학과 만나 ‘소프트웨어(SW) 인재육성 및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것인데요. 이번 협약을 통해 섹타나인은 소프트웨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SAP코리아와 공동 개발하고, 건양대 기업소프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무 교육을 진행하게 됩니다.
향후 섹타나인은 건양대학교 기업AI·SW융합대학에서 교육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턴십 기회와 취업 우대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교육 참가한 학생들은 섹타나인에서 진행하는 ‘차세대 ERP(전사적 자원 관리) 고도화 프로젝트’도 함께 추진하게 되는데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SPC는 우수한 청년 인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늘은 SPC만의 특별한 대학생 지원 사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SPC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찾고,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인데요. 밝은 미래를 꿈꾸며 그 꿈을 향해 전진하는 대학생들의 모든 발걸음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