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일상에서 맛있는 곡물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달 20일부터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2023 파리바게뜨 그린페어’ 캠페인을 개최해 싱그러운 초록빛 채소들(Greens)과 건강한 곡물들(Grains)의 최고의 조합(Great!)이라는 ‘Greens, Grains, Great!’를 주제로 신선한 야채와 곡물, 대체육을 활용한 지속가능한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SPC는 이처럼 맛도 영양도 풍부한 재료를 활용한 제품을 꾸준히 확대할 예정인데요. 오늘은 통곡물, 아마씨, 귀리 등으로 만든 SPC 제품을 소개하겠습니다. 고소한 내음이 가득한 곡물 메뉴를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세요.
통밀로 시작하는 가벼운 한 끼, ‘삼립’
삼립은 100년 역사를 가진 통곡물 전문 브랜드 로만밀社(사)의 통밀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로만밀 통밀 모닝롤과 로만밀 통밀 스틱빵은 견과와 아마씨를 듬뿍 넣어 식감을 살렸고, 로만밀 통밀 식빵은 부드러운 식감과 통곡물의 풍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통밀이 고소하게 씹히는 맛이 일품인 로만밀 통밀 도넛은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간편하게 즐기기에 안성맞춤인데요. 몸과 마음이 가벼운 식사를 하고 싶다면, 삼립의 통밀 제품과 함께하세요.
오트로 챙기는 든든한 식사, ‘파리바게뜨’
최근 파리바게뜨에서는 ‘2023 파리바게뜨 그린페어’ 캠페인을 통해 오트를 주인공으로 한 샐러드와 식빵을 선보였습니다. 그래놀라 치킨 샐러드는 오트가 더해진 그래놀라에 치킨, 고구마를 더해 풍족한 한 끼를 선사하며, 베리오트 리코타&치킨샐러드는 크리스피 오트에 담백한 로스트치킨과 계란, 부드러운 리코타 치즈를 더해 입안 가득 풍미를 더합니다.
스웨덴의 식물성 귀리 음료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홀그레인 오트식빵은 오틀리 음료에 통오트 사워도우를 넣어 담백하고 고소한 오트의 풍미를 한층 살렸는데요. 이 외에도 갓구운 쫀득바삭 베리오트밀쿠키도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트밀을 넣어 단맛의 밸런스를 잡은 쫀득한 쿠키에 호박씨, 해바라기씨 등 견과류를 더해 고소함과 식감은 살리고, 크랜베리로 상큼함을 더했습니다.
호밀로 마무리하는 한 끼, ‘파리크라상’, ‘패션5’
파리크라상과 패션5에서도 곡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는데요. 그중에서도 호밀을 활용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파리크라상의 대표 식빵인 호두호밀식빵은 11년간 연구해 발견한 토종효모에 호밀과 호두를 가득 넣어 뛰어난 풍미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호두호밀 베이글은 이촌점에서만 판매하는 특별한 메뉴로, 풍미 가득한 호밀에 고소한 호두를 가득 넣어 더욱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호밀 소금빵은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소금빵을 호밀로 재해석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호밀의 고소함과 소금빵의 짠맛을 더한 극강의 고짠캐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패션5에서도 호밀을 사용해 맛있고 건강한 식사용 빵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맷돌로 제분한 밀가루와 풍미를 더해주는 발효종에 4가지 곡물을 더해 극강의 고소함을 선사하는 프랑스 빵, 4가지 곡물 라미장과 은은한 단맛을 품은 쫄깃한 터키식 건포도 설타나와 호두, 멀티그레인, 호밀을 더해 고소함이 남다른 독일 곡물 식빵인 메어콘브로트도 맛볼 수 있습니다.
로겐브로트와 하퍼브로트는 독일산 통호밀을 사용한 식빵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맛과 풍미가 깊어져 비교적 오랜 기간 통밀의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하퍼브로트는 국산 오트밀까지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지금까지 통밀, 오트, 호밀 등을 활용한 SPC의 제품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도 SPC는 앞으로도 건강한 식생활 등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곡물을 활용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입니다. 오늘은 SPC 통곡물 제품으로 든든한 한 끼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