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까지 알고있니? 던킨과 삼립의 OX퀴즈

 

유쾌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SPC그룹을 만들어나가는 사람들은 누구일까요? 다양한 조직과 구성원들이 SPC그룹을 구성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새로운 제품 탄생에 앞장서는 마케팅 부서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일반적으로 상품을 소비자에게 유통하는 전반적인 활동을 담당하는데요. 아이디어는 물론 상품의 개념과 가격, 유통과 프로모션까지 계획하고 실행시키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식품업계를 대표하는 SPC그룹 내 마케팅 직군에 대한 취업준비생들의 궁금증이 많았는데요. SPC매거진은 SPC그룹을 대표하는 던킨(Dunkin’) 상품기획팀 김진선 과장과 SPC삼립 신선상품팀 양선아 대리를 만나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에스피셜(SPCial)’을 소개해줄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직무인터뷰 김진선

던킨 상품기획팀 김진선 과장

 

던킨 상품기획팀 김진선 과장은 최근 도넛, 음료와 더불어 인기를 끌고 있는 샌드위치, 샐러드 등의 제품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국 던킨 매장을 방문하면 흔히 볼 수 있는 샌드위치나 샐러드, 냉동고에 위치한 가정간편식(HMR), 아이스크림 등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기존 브랜드에서 ‘던킨’으로 공식 브랜드명을 변경하면서 ‘스내킹'(식사대용 음식을 뜻하는 단어, Snacking) 컨셉이 강조됨에 따라 샌드위치 등 간편식 메뉴를 담당하던 김진선 과장의 역할은 더욱 커졌습니다.

 

직무인터뷰 양선아

SPC삼립 신선상품팀 양선아 대리

 

SPC삼립 신선상품팀 양선아 대리는 SPC삼립에서 판매하는 샐러드 제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많은 소비자들로 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인데요. 샐러드도 충분한 한 끼가 될 수 있다는 ‘SALAD for MEAL’ 슬로건에 따라 편의점과 마트에서 판매하기 적합한 다양한 샐러드 상품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최근 건강을 위해 샐러드가 식사대용으로 소비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SPC삼립은 충북 청주시에 채소와 소스 등 200여 품목을 생산할 수 있는 SPC프레쉬푸드팩토리를 충북 청주시에 건립한 바 있습니다.

 
 

SPC인들이 말하는 마케팅에 대한 에스피셜(SPCial)

 

마케팅 직무인터뷰

SPC인들의 에스피셜(SPCial)

 

지금까지 SPC그룹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던킨의 김진선 과장과 SPC삼립의 양선아 대리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인터뷰를 진행하는 내내 유쾌하고 즐거운 모습에 보는 이들까지 웃음이 나기도 했는데요. 마케팅팀의 유쾌한 분위기를 엿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SPC그룹은 두 분과 같이 더욱 반짝이고 빛나는 인재들을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