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연말연시에는 지나간 1년을 돌아보고 새로운 1년을 다짐하기 위해 주위를 둘러보게 되는데요. SPC그룹 임직원들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눌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동절기 방한물품 나눔, 헌혈 송년회, 설날 떡국 나눔 등 추운 겨울 날씨에 마음까지 따뜻하게 데워주는 사회공헌활동에 SPC매거진이 함께해 보았습니다.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SPC그룹이 진행한 ‘동절기 방한물품 나눔’ 활동 현장

 

크리스마스 다음 날인 2019년 12월 26일, SPC그룹 직원들이 양재사옥 인근에 위치한 양재노인종합복지관에 모였습니다. 추운 날씨에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동절기 방한물품 나눔’ 활동을 진행한 것인데요. SPC그룹 자원봉사자들은 겨울철 취약계층 저소득 어르신 및 난방 취약 어르신 110가정을 위해 방한용품 꾸러미를 직접 포장하고 배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10가정 이외에도 난방에 취약한 3곳의 어르신 가정에 연탄과 등유를 함께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2019 동절기 방한물품 나눔

방한용품 꾸러미를 배달하는 SPC그룹 임직원

 

SPC그룹의 직원들이 직접 포장한 방한용품 꾸러미는 쌀, 호빵, 삼계탕, 전복죽과 같은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식품들과 귀마개, 핫팩, 장갑, 에어캡, 문풍지를 넣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포장을 완료한 직원들은 양재동, 우면동, 내곡동 등 SPC그룹 본사 인근 서초구 저소득층 어르신들께 직접 전달해드렸는데요. 지역 내 온정을 전달 받으신 어르신들 모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사회공헌활동

‘동절기 방한물품 나눔’ 활동에 참여한 SPC그룹 임직원

 
 

‘헌혈송년회’로 온기를 전합니다

 

지난 30일 SPC그룹 양재 사옥 본사에서 특별한 송년회가 개최되었습니다. 대한적십자사 남부혈액원과 함께한 ‘헌혈송년회’인데요. 2012년부터 매년 진행되어 온 이 캠페인은 회식자리 대신 의미있는 연말을 보내기 위해 SPC그룹 임직원들이 참여하고 있는 행사입니다.

 

2019 SPC그룹 헌혈송년회

SPC그룹과 대한적십자사가 진행하는 헌혈송년회

 

사람의 혈액은 아직 대체 수단이 없어 수혈만이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특히 매년 동절기에는 혈액 수급에 차질이 생기고 있어 더욱 헌혈캠페인이 절실한데요. 이 때문에 SPC그룹은 연 4회 헌혈캠페인을 진행합니다. SPC그룹 임직원들 역시 캠페인마다 적극 참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해오고 있습니다.

 

2019 SPC그룹 헌혈송년회

헌혈을 진행하고 있는 SPC그룹 임직원

 

특히 이번에는 헌혈송년회 참가자에게는 SPC해피봉사단이 준비한 깜짝 선물인 ‘파스쿠찌 텀블러’를 증정하는 이벤트까지 진행해 더욱 즐겁고 훈훈한 분위기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해피포인트로 즐거운 겨울나기

 

지난 1월 15일 파리바게뜨 강남중앙점에서는 인천지역 결식아동에게 해피포인트 4천만 포인트를 지원하는 해피포인트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겨울방학 중 급식 지원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인천지역 내 저소득가정 아동 310명과 인천지역의 양육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30곳에 해피포인트 적립 카드를 전달했는데요. 해피포인트를 이용해 SPC그룹에서 운영하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빚은 등 전국 6,300여 개 매장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피포인트 전달식

파리바게뜨 강남중앙점에서 진행된 ‘겨울방학 저소득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해피포인트 전달식’

 

SPC그룹의 해피포인트 지원은 지난 2017년 여름부터 SPC그룹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 방학 시즌마다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올해까지 총 6,500여 명의 결식 우려 아동에게 약 3억 원 상당의 해피포인트가 전달 되었습니다. SPC그룹은 아이들이 해피포인트를 전국의 SPC그룹 매장에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더욱 즐겁고 유익한 겨울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경자년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세요

 

SPC그룹은 2020년 설 명절을 맞아 본사 및 전국 12개 사업장에 근무하는 약 120명의 임직원이 인근 17개 복지기관을 대상으로 떡국 배식과 제품 전달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양재동 SPC그룹 본사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은 인근 양재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만두 빚기 및 떡국 배식 활동을 진행하고, 삼립호빵 등 제품을 전달했습니다. 2003년부터 진행해 온 이 행사를 통해 지역 사회 어르신들과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떡국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한 SPC그룹 임직원

 

㈜파리크라상 역시 성남시와 함께 ‘설맞이 사랑의 식품 나누기 행사’를 지원해 성남종합사회복지관, 역삼노인복지센터, 하상장애인복지관에 명절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비알코리아㈜는 음성군 삼성면 관내 저소득층 가구를 찾아 명절 선물세트를 전달했으며, ㈜SPC삼립은 시흥과 대구, 광주 등의 지역복지관, 아동기관, 결손가정에 ‘빚은’ 떡국떡과 ‘그릭슈바인’ 선물세트를 지원하며 희망찬 경자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1월 사회공헌활동

양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SPC그룹 설날 행사

 
 

SPC그룹에게 보내온 정성과 감사를 담은 편지

 

2020년 1월의 어느 날, SPC그룹 앞으로 편지가 도착했습니다. 정성 들여 꼭꼭 눌러 쓴 손편지에는 감사의 마음이 가득 담겨있었습니다. 수신인은 바로 SPC그룹과 허영인 회장님으로, 편지를 보낸 주인공은 한국에서 공부하고 있는 베트남 유학생 응웬 김 한(NGUYEN KIM HANH), 응웬 레찌(NGUYEN LE CHI), 판 티 응옥 부이(PHAN THI NGOC VUI), 응웬 느 뉴엣 항(NGYEN NU NGUYET HANG), 르 티 호 디엡(LE THI HO DIEP)입니다.

 

SPC그룹 앞으로 도착한 유학생들의 손편지

 

SPC그룹의 사회복지법인인 행복한재단은 지난 2012년부터 용산구청에서 시행하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베트남 유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하고 타지 생활에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생활비를 지원하는 활동인데요. 이 후원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금을 지원받은 유학생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보내주었습니다. 학생들의 정성스러운 편지 덕분에 SPC그룹의 새해가 더욱 밝게 시작하는 것 같은 훈훈한 소식이었습니다.

 
 

SPC그룹은 매해 다양한 지역사회와 소외이웃을 위한 활동을 이어왔는데요. 앞으로도 더 많은 나눔을 베풀며, 모두가 따뜻한 연말연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SPC그룹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