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폭염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아직도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많은 의료진이 땀 흘리며 헌신하고 있습니다. 장마에 이어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SPC그룹 임직원 모두 사회적 거리두기와 질병 예방수칙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최전선에서 고생하는 많은 분들을 위해 고마움과 존경을 전달한 캠페인과 SPC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을 정리한 사회공헌 백서 발간 소식을 지금 소개합니다.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한 배스킨라빈스와 SPC삼립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한 배스킨라빈스 임직원

 

최근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등 각종 SNS에서는 특이한 포즈로 촬영한 사진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오른쪽 엄지를 세우고, 왼손으로 받친 포즈인데요. 수어로 고마움과 존경을 표현하는 동작이라고 합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난 4월 16일부터 이 수어를 활용해 코로나19 진료를 위해 고생하는 의료진을 격려하고자 ‘덕분에 챌린지’ 응원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데요. 의료진에 대한 고마움과 존경을 담은 수어를 사진이나 영상으로 표현한 뒤,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 해시태그를 붙이고, 릴레이 형식으로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국민과 기업 모두 참여하고 있습니다.

 
앞서 6월 4일 배스킨라빈스는 SPC그룹에서 장애인의 자립을 돕고있는 ‘행복한 베이커리 & 카페’의 종로점 이세민 부점장의 지목을 받고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게 되었는데요.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은 배스킨라빈스 서초우성점에 모여 응원하는 마음을 모아 사진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임직원은 “코로나19 최전선에서 국민들의 건강을 위해 밤낮없이 애쓰고 계신 모든 의료진분을 진심으로 존경하며 감사하다”는 응원의 메세지를 전했습니다.

 

SPC삼립 황종현 대표와 시화공장 임직원이 함께 참여한 ‘덕분에 챌린지’ 사진

 

6월 11일에는 SPC삼립 황종현 대표이사도 지목을 받아 임직원들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는데요. SPC삼립 시화공장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을 마친 황종현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부터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고생하는 의료진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사업장에서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PC행복한재단 ‘사회공헌 백서’ 발간

 

SPC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을 담은 ‘사회공헌 백서’

 

SPC행복한재단은 SPC그룹의 상생과 나눔의 경영철학을 보다 체계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11년 설립되었습니다. SPC그룹은 지난 10여 년간 기업 특성을 반영해 고유한 사회공헌 모델을 만들고 이를 실천해왔는데요. 장애인에게 일자리와 수익을 창출하는 ‘행복한 베이커리 & 카페’,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SPC 행복한장학금’,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생일파티 케이크를 선물하는 ‘SPC 해피버스데이파티’,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기부해 장애 아동의 재활 치료를 돕는 ‘SPC 행복한펀드’등이 대표적인 활동입니다.

 

SPC행복한재단의 대표적인 활동들이 담겨있는 사회공헌 백서

 

이번에 발행된 ‘사회공헌 백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함께 우리 모두가 함께 나눠야 할 사회적 가치가 담겨 있다는 데 커다란 의의가 있는데요. SPC행복한재단은 이번 백서를 통해 그동안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해준 임직원과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앞으로도 사회에 더 큰 힘을 보태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SPC행복한 재단의 ‘사회공헌 백서’ 발간

 

지금까지 6월 한달간 진행된 주요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사회공헌 백서 출간으로 SPC그룹의 지난 10년 간의 사회공헌 발자취를 돌아보고, 아직 진행중인 코로나19와의 사투를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며 각자의 위치에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고자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는데요. SPC그룹은 앞으로도 이웃에게 더욱 큰 힘이 되고 행복을 전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