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6월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더워지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모두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에 동참하고 있는데요. 질병 최전방에서 고생하는 의료진뿐만 아니라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함께한 SPC그룹의 5월 주요 사회공헌 활동을 지금 소개합니다.

 
 

미국 파리바게뜨, 코로나19 현지 의료기관 기부

 

  • 사회공헌_인터뷰1

  • 사회공헌_인터뷰2

  • 사회공헌_인터뷰3

  • 사회공헌_인터뷰4

  • 사회공헌_인터뷰5

미국 현지 의료진이 보내온 감사편지

 

미국 파리바게뜨는 지난 4월부터 코로나19로 가증 큰 타격을 입은 지역 내 병원 의료진에 응원의 메세지와 제품을 기부하고 있습니다. 4월 14일 뉴욕시 최대 종합병원인 ‘마운트 시나이 병원(Mount Sinai Hospital)’을 시작으로 뉴저지주 ‘성요셉 대학병원(St. Joseph’s Medical Center)’, ‘LA 할리우드 차병원(CHA Hollywood Presbyterian Medical Center)’, ‘캘리포니아 CHMC 병원(California Hospital Medical Center)’ 등 여러 의료기관에 파리바게뜨 제품 기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5월 말 기준으로 현재까지 미국 동부와 서부지역 의료기관 총 11곳에 각각 빵 800여 개를 기부했는데요. 이번에 기부한 뉴욕, 뉴저지주, 로스앤젤레스 지역은 파리바게뜨가 진출해있는 지역이기도 하지만 코로나19가 가장 많이 급증한 지역이기도 합니다. 밤낮으로 일하는 현지 의료진을 위해 파리바게뜨 임직원들은 미국 현지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크로와상, 블루베리 크림치즈 페스츄리, 크림치즈 타르트, 쿠키 등 다양한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박스를 직접 전달했습니다. 파리바게뜨는 앞으로 한국은 물론 미국에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더욱 응원하겠습니다.

 
 

장애 어린이 재활치료 ‘SPC 행복한 펀드’ 전달

 

SPC 행복한 펀드 전달식

 

지난 5월 21일 서울 종로구 푸르메재단에서는 저소득 가정 장애 아동 지원을 위한 ‘2020년 SPC 행복한 펀드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SPC그룹은 올해 총 81명의 아동들에게 재활치료비(21명), 의료비(8명), 보조기구 및 정형신발(36명), 특기적성 교육지원(16명) 등 2억 원 상당의 금액을 지원할 계획인데요. 2012년부터 시작된 ‘SPC 행복한 펀드’는 SPC그룹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매달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매칭 펀드를 조성해 기부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렇게 모인 기금은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는 비영리재단 푸르메재단에 기부되어 장애 아동들의 재활치료비, 의료비, 보조기구 지원, 특기적성 교육비 등에 사용됩니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모인 ‘SPC 행복한 펀드’의 규모는 총 15억여 원으로 총 796명의 저소득 아동들이 지원을 받았습니다. 또한 장애 아동 가족들의 정서적 안정과 휴식 지원을 위해 매년 10 가구를 선정하여 3박 4일간 제주 여행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총 97 가족(331명)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SPC 행복한 펀드’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기부금이라 더 의미가 큰데요. SPC그룹은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기부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전국 푸드뱅크에 긴급구호 식품 지원

 

SPC그룹 대외협력실 김범호 부사장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SPC그룹은 다른 식품 기업들과 함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손잡고 ‘이머전시 푸드팩’(긴급구호 식품지원) 시범사업을 실시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올해 말까지 코로나19 사태로 식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8,000여 결식위기 가구에 쌀, 생수, 라면, 시리얼, 통조림, 시리얼바, 커피 등 다양한 자사 제품을 기부하기로 했는데요. 이들이 기부한 이머전시 푸드팩은 서울, 인천, 경기, 충남, 충북, 전남 6개 시‧도 내 20개 푸드뱅크를 통해 매월 50여 가구에 지원될 예정입니다.

 

이머전시 푸드팩 시범사업은 코로나19와 같이 대규모 재해‧재난 시에는 식품이 절실한 위기가구에게 우선 지원하고 평상시에는 공적 지원체계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의 결식을 예방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입니다. 이들 기업은 국내 지원뿐만 아니라 전 세계 32개국이 회원으로 있는 국제 NGO 단체인 ‘GFN(Global Foodbanking Network)’에도 후원금 3만 5,000달러를 지원하는 등 이머전시 푸드팩 시범사업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SPC그룹의 이런 행보가 우리의 사회를 더 행복하게 만드는 자양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해피스크린으로 해피나눔 잠금 해제

 

해피나눔 캠페인 소개 사진

 

SPC그룹의 마케팅플랫폼 계열사 SPC클라우드가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을 지원하기 위해 ‘해피스크린’을 활용한 ‘해피나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해피스크린은 앱을 설치한 사용자가 광고를 보면 전국 SPC그룹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해피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앱인데요. 이 해피스크린을 통해 누구나 쉽게 해피나눔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해피나눔 캠페인의 첫 행사인 ‘웃음꽃 봉인해제 챌린지’는 해피스크린 앱 설치 후 ‘설정’ 메뉴에서 ‘적립 포인트 기부하기’를 선택하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화면 잠금 해제 시 적립되는 해피포인트를 기부해보세요.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인 기부금은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저소득 가정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특히 ‘웃음꽃 봉인해제 챌린지’에 참여해 기부한 금액에 대해서는 연말 세액공제가 가능하다고 하니 여러분도 해피스크린 앱을 설치해 참여해보세요.

 
 

지금까지 5월 한달간 진행된 SPC그룹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소식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SPC그룹은 앞으로도 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더 많은 분들에게 행복을 나누고자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