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기원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SPC는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의 부산 방문을 앞두고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행사 ‘광화에서 빛;나이다’에 참여했습니다. 3월 30일부터 4월 3일까지 5일 동안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참여의 장을 만들었습니다. 한마음 한뜻으로 전한 응원메시지로 가득했던 현장을 지금 만나보세요.
2030 세계인의 축제, 엑스포(EXPO)
세계박람회(엑스포)는 한 국가의 과학·기술·문화적 성과를 선보이고 미래의 발전과 전망을 교류하는 글로벌 대화의 장으로 올림픽, 월드컵과 더불어 전 세계가 주목하는 3대 국제행사 중 하나입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는 대한민국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에 우리 국민들에게 더 큰 염원의 의미를 지니는데요.
엑스포를 개최할 경우 대한민국은 세계박람회, 올림픽, 월드컵 3대 메가 이벤트를 모두 개최하는 세계 7번째 국가로서 국가 이미지와 국제사회에서의 위상 제고는 물론 다양한 국제 교류와 국제교역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엑스포 개최의 경제적 가치는 국가 균형발전과 생산유발효과 43조원, 부가가치 유발효과 18조원, 일자리 창출 50만명으로 추산되고 있는데요. 여기에 엑스포 개최 준비의 일환으로 펼치는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시민의식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 브랜드 가치 상승, 관광 촉진, 지역주민의 의식 수준 향상 등 부산을 거점으로 다양한 국가와의 긴밀한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이 글로벌 중추 국가로 도약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소망을 담은 SPC 소원상점
SPC는 ‘광화에서 빛;나이다’ 행사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와 고객의 행복을 기원하는 ‘Make a Wish’를 컨셉으로 소원상점을 운영했습니다. 자유로운 핸드 드로잉과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소원상점은 컬러풀하고 산뜻한 비주얼로 시선을 끌었는데요. 야간에는 반짝반짝 빛나는 모습으로 변신해 관람객의 발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소원상점에서는 다양한 전시가 진행되었는데요. 파리바게뜨, SPC삼립, 배스킨라빈스, 던킨의 신제품과 부산시 대표 인기 캐릭터 ‘부기(Boogi)’와 협업해 출시한 ‘부기 케이크’도 선보였습니다. ‘부기 케이크’는 지난해 9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홍보하기 위해 부산•경남 지역에서 한정 출시한 이색 케이크인데요. 부산의 상징인 갈매기를 캐릭터로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10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BTS 콘서트’와 ‘부산불꽃축제’ 등 부산 축제에 맞춰 리뉴얼한 ‘부기와 함께 불꽃놀이 케이크’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더불어, ‘Wish for Local’ 지도를 통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해 제품을 선보이는 ’행복상생프로젝트’ 현황을 전하고, 시민들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이 담긴 메시지월을 구성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전한 응원메시지
SPC 소원상점에서 진행한 Wish for Taste 이벤트는 응원메시지를 작성하고 가챠 게임에 참여하면, 파리바게뜨 베이글, 삼립 보름달빵,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던킨 도넛 등을 제공해 시민들에게 SPC 브랜드의 다양한 맛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Happy Face 이벤트는 시민들이 직접 도넛, 베이글 등 둥근 형태의 빵 모양 엽서에 눈, 코, 입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키트(Kit)를 배포해 관람객들이 직접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카드를 만들 수 있도록 했는데요. 시민들의 톡톡 튀는 창의성이 더해진 응원메시지가 부스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상시로 진행된 Wish For EXPO 이벤트는 모든 참여자가 안내데스크에서 포스트잇을 수령해 부산엑스포 유치를 염원하는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는데요. ‘부산 엑스포 성공적인 유치를 기원합니다’, ‘새롭게 도약하는 부산이 됩시다’, ‘대한민국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꼭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등 시민들의 간절한 소망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SPC 관계자는 “국제도시 부산에서 세계적인 행사를 유치하는 데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광화문광장 유치 기원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부산엑스포를 알리는 다양한 시민 밀착형 홍보를 적극적으로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는데요. 이 밖에도, SPC는 전국의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잠바주스 등 총 6,350개 오프라인 매장에 설치된 디지털 메뉴 보드에 부산엑스포 로고 및 응원 문구를 띄운 영상을 상시 송출해 시민들의 부산엑스포 유치 공감대 확산에 적극 나섰습니다.
지금까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광화에서 빛;나이다’ 행사에 참여한 SPC 소원상점 현장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엑스포 유치를 한마음으로 기원하는 기업과 시민의 뜨거운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SPC는 앞으로도 글로벌에서 인정받는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를 알리는 데 힘을 보탤 예정인데요. 2030 세계박람회가 꼭 대한민국 부산에서 열릴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