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13일 신대방 교육장과 20일 양재 교육장에서는 2019년 하반기 컬리너리 아카데미 정규과정 수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에서는 SPC그룹만의 종합적인 식문화 인프라를 활용해 국제 인증을 취득한 교육을 한국에서도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 이번에 수료한 파티세리, 프랑스 정통빵 클래스, INBP(이엔베빼), 르노뜨르 제과 클래스, 프리마스터, 카페베버리지, SCA 빌드업 클래스의 수강생들은 최대 16주 동안 수강하며 최고급 교육과정들을 무사히 마쳤는데요. 꿈을 향한 마지막 페이지까지 완성해냈다는 기쁨이 함께했던 수료식 현장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꿈을 위한 첫 발자국을 내딛는 시간”

 

2019 하반기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과정별 수료생 작품

 

수료식에 앞서,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아왔던 실력을 감상할 수 있는 작품전시회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의 오랜 노하우를 자랑하는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수강생들이 완성한 작품들을 보고 있자니 청출어람이라는 말이 절로 떠오를 정도였는데요. 실제로 수강생들의 작품은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과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을 정도로 완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2019 하반기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수료식 현장

 

작품 전시에 이어 시작된 수료식에서는 열과 성을 다해 배움을 나눴던 수강생들과 강사진, 그리고 수료식을 축하해주러 오신 내외빈들까지 함께했습니다. 4개월 남짓한 시간 동안 땀과 열정을 공유하며 달려온 수강생들의 표정에서 복합적인 감정들을 함께 느낄 수 있었는데요. 우수 수료생 발표에는 모두가 내 일인 듯 기쁘게 축하하고, 강사님들의 축사가 이어졌을 땐 아쉬움 섞인 눈물을 닦아내기도 했습니다. 특히 샴페인을 터트리며 서로를 축하하는 수강생들을 보며 그동안의 열정을 보상받듯 후련한 웃음을 보이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2020년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에서는?”

 

SPC그룹의 (주)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는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우수한 강사진이 제공하는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전문 교육기관인데요.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실용적인 교육으로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2020년 상반기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에서는 어떤 강좌들이 다시 시작될까요? 내년에도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에서는 제과·제빵·요리·커피·와인 분야의 총 13가지의 수업이 새로운 수강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필요한 구성과 단계를 파악해 자신에게 필요한 수업을 선택해보세요.

 

2020 상반기 정규과정

2020 상반기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정규과정

 

여러 강좌 중 가장 기본적인 ‘제빵과정’에서는 정통 프랑스 빵의 기초와 다채로운 레시피로 제빵의 기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프랑스 정통빵 과정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국인들에게 딱 맞춘 실습 중심의 수업으로 프랑스 빵의 원리와 다채로운 레시피를 배우기에 적합한 강좌입니다. 나아가 선진 원천기술자 단계를 희망하는 분들께는 INBP(이엔베빼) 클래스를 추천합니다.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는 프랑스 국립제빵제과학교인 INBP와 세계 최초로 기술 제휴를 맺고 대한민국에 분교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INBP의 정규 과정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만나볼 수 있는 강좌인데요. 과정을 마치고 INBP 최종 시험을 통과하면 본교와 동일한 수준의 수료증(마스터 디플롬, Master Diplome)까지 수여받게 됩니다.

 

제과 과정의 경우 입문자를 위한 파티세리 과정과 ‘에꼴 르노뜨르’의 전문 제과 과정인 르노뜨르 클래스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파티세리 강좌같은 인기 강좌의 경우, 화수/목금 반을 선택할 수 있도록 수강생들의 선택의 폭을 더 넓히기도 했답니다. 더불어 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창업 전 실전연습과 실용적인 레시피 속성과정을 배울 수 있는 카페 디저트 마스터 강좌를 추천합니다.
 

특히 주목할만한 부분은 제과제빵 이외에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프리마스터 과정입니다. 이 수업은 프랑스 유학이나 요리 분야의 적성테스트를 희망하는 분들께 적합한 과정인데요.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에서 자체 기획한 신규과정으로 12주 동안 어학의 기초, 문화 수업과 조리의 초/중급을 병행할 수 있어 요리 유학을 꿈꾸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업입니다.

 

더불어 음료 수업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와인과 같은 경우, 초급에서 전문가까지 체계적으로 클래스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르 소믈리에 비긴즈라는 초보 소믈리에들을 위한 수강을 거쳐 르 소믈리에 인텐시브 과정, 마지막으로 ‘A.S.I 디플로마’ 과정 취득을 준비하는 A.S.I 디플로마 과정까지 다양한 수업들을 만나보세요. 또한 세계 최대 규모의 스페셜티 커피 협회 SCA (Specialty Coffee Association)와 함께하는 SCA 빌드업, SCA 엑스퍼트 과정을 통해 커피 분야의 수업도 함께 수강할 수 있습니다.

 

2019 하반기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정규과정 수료식

 

지금까지 2019년 하반기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수료식 현장과 2020년 정규 교육과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제과제빵뿐만 아니라 커피, 와인 요리까지 식음료 분야에 꿈을 가진 분들이 전문가가 될 때까지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가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