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5일, 강남역에 위치한 SPC스퀘어에서 ‘시그니처 케이크’ 런칭 파티가 열렸습니다. 시그니처 케이크는 우유생크림, 마스카포네 치즈크림 등 엄선된 고급 원료에 파리바게뜨의 독보적인 기술을 접목시켜 깊은 풍미가 두드러지는 프리미엄 케이크인데요. 이번 크리스마스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시그니처 케이크’와 다양한 제품을 맛보고 체험할 수 있었던 즐거운 파티 현장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파리바게뜨만의 케이크 살롱에 초대합니다
행사장 입구부터 화려한 색감으로 무장한 ‘시그니처 케이크 쇼룸’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이번에 출시한 시그니처 케이크와 앤디워홀 케이크가 전시되어있는 공간인데요. 케이크의 화려한 색감 덕분에 마치 크리스마스 파티장 한 가운데 와 있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관람객들은 시그니처 케이크, 앤디워홀 케이크, 6단 케이크 트리까지 카메라에 담아내기 바쁜 모습이었습니다.
파리바게뜨 시그니처 케이크는 프랑스 귀부인 모자를 뜻하는 샤를로뜨(Charlotte)를 본떠 상큼한 딸기 콤포트(Compote, 과일을 설탕에 졸인 것)와 레제르 크림(생크림+커스터드크림), 딸기 무스를 조합한 ‘스트로베리 샤를로뜨’, 딸기 콤포트와 레제르 크림, 피스타치오 무스, 화이트 초콜릿 크런치를 첨가한 ‘화이트 로얄 밀크’, 카라멜소스와 크런치볼, 마스카포네 치즈크림을 더한 ‘솔티드 카라멜’로 구성되었는데요. 각 테마에 맞춘 연출 덕분에 더욱 화려하고 풍성한 케이크의 모습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사랑한 앤디워홀의 이야기
또한, 팝 아트의 거장 앤디워홀과 협업해 그의 오브제들을 구현한 케이크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케이크 본연의 깊은 맛에 앤디워홀의 디자인적 가치를 더해 보는 즐거움까지 가득한 케이크입니다. 쇼룸에는 화려한 케이크를 더욱 빛내 줄 장식물들이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케이크는 진한 초코 비스퀴(Bisquit, 밀가루, 설탕, 버터, 우유 등을 섞어 구운 과자류) 위에 초코 스폰지와 초코 크림을 층층이 쌓은 케이크에 앤디워홀의 크리스마스 하이힐 삽화를 형상화한 장식물을 올린 ‘앤디워홀이 사랑한 크리스마스 하이힐’과 초코 케이크 위에 뒤집어 놓인 와인잔 삽화를 재현한 장식물을 올린 ‘크리스마스를 사랑한 앤디워홀’, 앤디워홀의 케이크 드로잉을 그대로 재현한 상큼한 맛의 ‘앤디워홀의 메리크리스마스’, 케이크 자체가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을 띄고 있는 ‘앤디워홀의 샤이닝 트리’ 등인데요.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를 무척이나 사랑했던 앤디워홀의 삽화를 활용해 케이크 하나만으로도 특별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케이크들을 선보였습니다.
케이크 뿐만 아니라 앤디워홀이 남긴 그래픽 이미지와 디자인 엽서들이 한 공간에 배치되어 있어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하고 살펴볼 수 있도록 세심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풍성한 구성으로 완성한 살롱 파티
이번에 진행된 파리바게뜨 시그니처 케이크 런칭 파티는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유행하는 프랑스 상류사회의 사교모임 ‘살롱’에서 착안했는데요. 여러 사람이 모여 자유롭게 신제품을 맛보고 체험하는 즐거운 파티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핑거 푸드와 케이크, 커피 등 가볍게 즐기는 디저트 공간은 물론, 체험존에서는 깊은 풍미의 시그니처 브레드, 향긋한 티트라 차, 파리바게뜨 아다지오 커피, 와인 등 디저트와 함께 시음할 수 있는 공간과 앤디워홀의 드로잉 패치를 활용한 ‘케이크 토퍼 만들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관람객들을 사로잡았습니다.
파티 막바지에는 감미로운 목소리의 3인조 혼성 그룹 ‘어반자카파’가 케이크처럼 달콤한 노래들을 선물했는데요. 맛있는 케이크에 감미로운 음악을 더해 런칭 파티를 더욱 풍성하게 완성시켰습니다.
지금까지 파리바게뜨의 시그니처 케이크 런칭 파티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파리바게뜨의 설렘 가득한 초대에 관람객들의 즐거워하는 모습이 유난히 눈에 많이 띄었던 행사였는데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들과 달콤함을 선사할 수 있는 SPC그룹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