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은 SPC기업대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대학이란, 기업이 재직자 및 채용 예정자를 대상으로 고숙련 수준의 훈련 및 교육을 진행하고, 역량이 검증된 대상을 사내 취업으로 연계하는 인재 육성 프로그램입니다.
SPC그룹은 지난 2015년부터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인가 받아 기업대학을 설립했는데요. SPC그룹의 맞춤형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 등 SPC그룹 주요 브랜드에 채용까지 연계됩니다.
SPC그룹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
SPC기업대학은 제과·제빵, 외식 조리, 커피 바리스타 등 3개 학과로 나눠 운영하고, 각 학과당 12명씩 총 36명의 학생을 선발합니다. 상 · 하반기 총 72명의 학생이 교육을 받게 되고, 선발된 학생들은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 마련된 학과별 전용 교육장에서 교육을 이수하게 됩니다.
지난 7월 17일에는 2019년 상반기(8기) 대상자로 선발되어 교육을 이수한 36명 학생들의 수료식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기수에는 경민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백석예술대학교, 대림대학교, 장안대학교, 수원과학대학교의 우수한 인재들이 SPC그룹 각 사업장에서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 내기 위한 훈련과 준비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36명의 학생들은 2월 1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45일, 315시간의 교육 과정을 거쳤는데요. 크게 레벨1, 레벨2, 레벨3로 구성 되어, 직무 및 마인드 이론 교육과 분야별 기술 교육을 받았습니다. 이 교육 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은 수료와 함께 SPC그룹의 주요 브랜드로 배치될 예정입니다. 제과·제빵 학과는 파리크라상과 파리바게뜨로, 외식 조리 학과는 라그릴리아, 피그인더가든, 퀸즈파크 등으로, 바리스타 학과는 파스쿠찌와 커피앳웍스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수료식은 헤어짐을 의미하는 자리임에도, 어엿한 사회인으로 진출하고 고객에게 행복을 주는 SPC그룹의 든든한 일원이 된다는 기대감에 수료생들의 표정은 밝았습니다. 베이커리학과 김영인 강사의 학사보고로 문을 연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 공로상과 학업우수상 시상, 6개월간의 교육 과정을 담은 동영상 시청 등의 순서로 진행됐는데요. 그 동안 함께 울고 웃었던 강사, 동기들과 단체사진 촬영을 촬영하며 길었던 한 기수 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SPC매거진은 SPC그룹의 가족으로 첫 발을 내딛는 36명 인재들 중 공로상과 학업우수상을 수상한 학생들을 만나 소감과 앞으로의 각오를 들어봤습니다.
INTERVIEW
베이커리학과 우수상 임지혜
학과 반장을 맡아, 수고했다는 이유로 우수상을 주신 것 같습니다. 힘든 일도 많았지만 친구들이 잘 따라와줘서 잘 마무리 할 수 있었고, 이제 각자 매장으로 배치될텐데, 어느 매장에 가서든 잘 해냈으면 좋겠습니다.
베이커리학과 공로상 이효진
교육 과정 동안 즐겁게 수업에 임했던 것 같습니다. 특히 바게뜨 빵 반죽이 다른 빵 반죽과 다른 점이 많아서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이제 매장으로 나가서 직접 고객들을 만나게 된다는 생각에 걱정 반 설렘 반 인 것 같습니다. 취업 후에도 궂은 일도 마다하지 않고 먼저 나서서 행할 수 있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바리스타 과정 공로상 정명준
공로상이라는 멋진 상을 받게 될 줄 몰랐습니다. 강사님들께서 좋게 봐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교육 동안 매 순간 최선을 다했던 것 같습니다. 예정된 교육 과정에 대해 필요한 것을 미리 생각하고 준비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바리스타 과정 우수상 함수현
다른 동기들도 워낙 잘 해서 제가 우수상을 받게 된 것이 얼떨떨한데요, 지난 6개월 동안 동기들과 다 같이 힘을 내자는 분위기를 이끌었기 때문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이 과정을 통해서 처음으로 커피를 시작하게 됐는데, 6개월 동안 강사님들이 저를 챙겨주셨고 동기들도 제가 모르는 부분을 자세히 알려줘서 무사히 수료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외식조리학과 우수상 서보람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어서 가장 좋았습니다.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강사님이 잘 설명해주셔서 잘 이해가 됐고, 같이 교육 받았던 12명 동기들이 서로 도움을 주고 받았기 때문에 모두 무사히 수료하게 된 것 같습니다. 우수상을 받게 될 줄 몰랐는데, 열심히 해서 주신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려고 합니다.
외식조리학과 공로상 홍수정
반장이라는 이름 하에 동기들에게 오히려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기업대학에 입학해 칼질부터 새로 배우면서 배치될 매장에 대한 제품들을 먼저 배우는 것이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이태원 라그릴리아 매장에서 근무를 시작할 예정인데, 처음부터 배운다는 자세로 잘 해내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2019년 상반기 SPC기업대학 수료식 행사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SPC기업대학은, 우리 그룹의 기초 기술인력을 선 발굴하고 채용으로 연계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써, 그룹의 발전과 사업지원을 위해 늘 최고의 교육으로 최선을 다해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