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됐습니다.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더위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도 점차 늘었는데요. SPC는 어려움을 겪는 우리 이웃이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6월에도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습니다. 사랑과 보살핌이 충만했던 이달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금 만나보세요.
 
 

더운 날씨에도 재능 나눔을 실천한 SPC식품과학대학

 

  • 2

  • 4

  • 5

  • 3

  • 1

  • 6

재능나눔 꿈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간식 기프트백을 전한 SPC식품과학대학

 

SPC식품과학대학 재학생 40명이 6월 20일 재능나눔 꿈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진행된 재능나눔 꿈나무 봉사활동은 동작구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학생들이 손수 만든 단팥빵, 소보루빵, 쿠키 등을 간식 기프트백으로 제작해 취약계층 가정에 직접 배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학년 학생들이 동작구자원봉사자센터와 연계하여 동작구 취약계층 건강 상태 점검 및 간식 배달을, 2학년 학생들은 ‘따뜻한 하루’를 통해 구로구, 양천구 취약계층에 지원될 간식 세트를 생산했는데요. 총 간식 기프트백 200세트를 전달과 함께 각 가정에는 직접 만든 제품 외에도 동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지원한 쌀, 라면, 마스크, 샴푸 등 식량과 생필품도 함께 배송했습니다.

 

재능나눔 꿈나눔 봉사활동 참여 소감을 전한 1학년 재학생

 

봉사활동 참여자 중 1학년에 재학 중인 제빵사 부부 임한덕 주임대행과 김한얼 반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손수 준비한 맛있는 선물을 드릴 수 있어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SPC식품과학대학’은 국내 식품산업 분야 최초로 설립된 사내대학으로 재능나눔 꿈나눔 봉사활동과 같은 사회공헌활동을 교육과정에 반영하고 있는데요. 2011년부터 매년 약 40명이 참여하고 있고, 올해로 13번째 나눔 봉사를 실천했습니다.

 
 

지역 사회를 책임 있게 보살피는 SPL

 

  • 3

  • 4

팽성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되는 사랑의 도시락 배달 봉사에 참여한 SPL 임직원들

 

SPL이 6월 7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팽성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되는 사랑의 도시락 배달 봉사에 참여했습니다. SPL은 2016년부터 현재까지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밑반찬을 지원하고, 말벗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는데요. 밑반찬은 매달 격주 수요일마다 2인 1조로 독거 노인 3가구에 전달됩니다. 현재까지 총 16명이 참여했고, 500만 원 후원금까지 함께 전달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진행하지 못했던 봉사활동은 올해 3월부터 다시 시행하게 되었는데요. 봉사 활동 참여자들은 어려운 이웃에게 다시 도움을 전할 기회를 얻게 되어 더욱 뜻깊고, 보람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SPL 품질안전팀 김정현 대리는 어르신들께서 반갑게 맞이해 주셔서 봉사활동 내내 감사했고, 노인 분들에게 저희의 방문이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아름다운 산단가꾸기의 날 행사에 참여해 환경 정화에 앞장선 SPL 임직원들

 
SPL은 6월 9일 진행된 아름다운 산단가꾸기의 날 행사에도 참여해 환경 정화 활동을 실천했습니다. 경기도청 경기도광역환경관리사업소에서는 2023년 4월부터 11월까지 (7월~ 8월 제외) 매월 둘째 주 금요일을 아름다운 산단가꾸기의 날로 지정하고, 산업단지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산단가꾸기의 날에는 산업단지 내 기업체, 환경NGO, 공무원 등이 참여해 공장 주변의 환경정화, 도로와 하천변 쓰레기 수거, 환경시설 점검 등의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SPL 임직원 23명과 한미약품 외 기타 기업 약 100명은 환경과 조화롭게 공존하는 산업단지를 만들어 가기 위해 쓰레기 약 100kg을 수거하는 등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였는데요. 생산2부문 최장현 사원은 “회사 주변에 생각보다 쓰레기가 많아서 활동의 필요성을 느꼈고, 더운 날씨에도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참가했다는 점에서 보람을 느꼈던 하루였다”고 전했습니다.
 
 

휴가철 안전을 지키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 섹타나인

 

  • 7

  • 5

안전을 지키는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교육을 습득한 섹타나인 임직원들

 

섹타나인은 본격적인 휴가철 성수기를 앞두고 38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섹타나인 도곡 사옥에서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미연에 사고 발생을 방지하고, 불시에 발생하는 응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중앙응급처치교육원과 연계하여 진행되었는데요. 2022년 4월 강남소방서와 연계해 진행된 이후로 벌써 두 번째를 맞이했습니다. 섹타나인은 앞으로도 꾸준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주변 응급처치 능력을 향상하고,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SPC의 6월 사회공헌 활동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이웃들이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뜻깊은 선행을 실천한 시간이었습니다. SPC는 계속해서 무더운 더위 속에서도 멈추지 않는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해 나갈 예정인데요. 7월에도 지속될 사회공헌을 응원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