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매거진에서 소개하는 SPC피디아는 맛있는 백과사전입니다. 놀라움을 자아내는 음식의 세계, 이해를 돕는 다양한 사진,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최신 정보 등 SPC와 연관된 단어를 소개하면서 생활에 도움이 되는 상식과 맛에 깊이를 더하는 지혜를 전합니다. 이제 SPC피디아에서 소개하는 11월의 맛있는 단어를 만나보시죠.
SPC피디아 8편 : 파르페
11월의 맛있는 단어는 ‘파르페(Parfait)’입니다. 파르페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디저트인데요. 길쭉한 유리잔에 아이스크림과 과일을 넣고, 갈린 얼음에 다양한 토핑과 시럽을 추가해 맛을 더하는 것이 특징이죠. 눈과 입이 즐거운 디저트, 파르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파르페’ 알아보기
1894년 프랑스에서 처음 만들어진 디저트인 파르페는 불어로 ‘완벽한’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긴 유리잔에 아이스크림과 생크림, 과일을 층층이 쌓고, 거기에 견과류와 시럽, 요거트, 휘핑크림 등 다양한 토핑까지 더해 시각과 미각 모두 사로잡았는데요. ‘디저트계의 명품’, ‘디저트계의 하이엔드’로 불려도 과언이 아니겠죠?
SPC그룹은 플래그십 매장인 패션5 내에 ‘젤라또 카페’를 오픈했는데요. 한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젤라또 파르페와 크레페부터, 두바이 스타일 황금빛 초콜릿바와 티라미수 에클레어까지. 다양한 젤라또와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럼,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디저트의 신세계로 함께 떠나볼까요?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가을을 닮은 젤라또 파르페 & 크레페
패션5의 젤라또 카페에서는 제철에 따라 엄선한 조합으로, 맛과 황홀한 멋까지 겸비한 프리미엄 젤라또 디저트를 제공하는데요. 특히 이번에는 ‘한국’과 ‘가을’을 콘셉트로 파르페 제품 두 개를 출시했습니다! 이대로 보내기 아쉬운 가을 정취를 패션5 파르페로 더 오래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① ‘젤라또 파르페 페어’
아삭아삭 시원한 배 소르베와 매콤달콤한 매력의 칠리 쌈장 젤라또가 올라간 파르페예요. 조합만 들어도 신선하지 않나요? 오직 한국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한국 음식으로 만든 파르페라니! 이건 궁금해서라도 꼭 먹어 보고 싶어져요!
② ‘젤라또 파르페 스위트 포테이토’
달콤한 고구마 젤라또, 향긋한 밀크 카다몬 젤라또가 올라간, 가을의 맛을 표현한 파르페예요. 들어간 재료만 봐도 불그스름한 가을의 향이 느껴지지 않나요?
파르페와는 또 다른 매력, 크레페도 놓칠 수 없죠! 얇은 크레페 속,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져 입안 가득 풍성한 맛과 식감이 느껴져요.
③ ‘젤라또 크레페 페어’
배 소르베와 배 슬라이스, 부드러운 샹티 크림, 말차와 팥 크런치, 그리고 깻잎 튀김 등의 재료가 재미있는 하모니를 이뤄요.
④ ‘젤라또 크레페 스위트 포테이토’
고구마 젤라또와 샹티 크림, 라즈베리 카시스 소스, 캐모마일 무스, 그리고 페스츄리 쿠키와 단풍잎 모양의 초콜릿으로 장식하여 보기만 해도 가을 고구마의 깊은 맛을 떠올려 볼 수 있는 디저트랍니다.
바삭한 카다이프와 피스타치오의 풍미, 두바이st. 초콜릿 바
두바이 초콜릿 열풍의 막차 탑승! 패션5의 ‘두바이st. 초콜릿바’는 카다이프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피스타치오의 풍미, 깊은 달콤함과 부드러움까지 어우러진 패션5만의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이에요. 고급진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을 만나보세요.
프랑스 최애 디저트와 이탈리아 최애 디저트의 만남
프랑스 최애 디저트 에클레어와 이탈리아 최애 디저트 티라미수의 만남! 패션5만의 ‘티라미수 에클레어’예요. 길쭉한 슈, 마스카포네 치즈와 깊은 코코아 풍미를 더한 크림의 고급스러운 맛, 그 위에 코코아 파우더를 솔솔 뿌린 특별한 디저트입니다.
이처럼 SPC의 패션5에서는 프리미엄 디저트뿐 아니라, 디저트에 대한 재미난 시각과 시도, 가을을 닮은 깊은 풍미와 트렌디함을 담아낸 여러 디저트를 만날 수 있답니다!
디저트를 즐기기 좋은 패션5만의 특별한 공간?!
또한, 패션5는 고급스러운 디저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멋지고 세련된 공간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건물 1층에서 곡선형의 계단을 따라 매장으로 들어서면 ‘스톤 밀링 시스템’으로 고대밀을 제분하는 모습과 빵을 굽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프리미엄 디저트 컬렉션이 모여 있는 ‘디저트 갤러리’도 있으니 다양한 빵, 브런치와 함께 즐기는 커피타임은 덤!
한편, 지하 1층에 위치한 테라스는 세련미와 클래식함을 갖춰 아늑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정원 공간이에요. 1층에서 구매한 빵을 이곳에서 먹을 수도 있고, ‘여기가 한국이 맞아?’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는 패션5의 시그니처 공간이랍니다.
이상으로 프리미엄 디저트를 비롯해 다양한 시도가 담긴 패션5의 다양한 디저트를 만나보았습니다. 패션5와 함께 추워지는 계절을 달콤하게 맞이해 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