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을 맞아 SPC그룹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그룹 임직원과 가맹점주 모두 힘을 모아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을 돌보고, 함께하는 것의 가치를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욱 큰 가치를 전하는 SPC그룹이 지난 한달 간 함께한 활동들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SPC 식품과학대학과 함께하는 ‘케이크 만들기 교실’
SPC식품과학대학 학생들은 지역사회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학년별로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5월을 맞이하여 SPC식품과학대학 1, 2학년 교육생 49명은 서울시립 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지체 장애인 40여 명을 대상으로 케이크 만들기 교실을 열고, 복지관 학생들과 함께 점심을 준비하고 배식하는 노력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SPC식품과학대학 학생들의 한마디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세종시 밀다원 ‘밀가루 체험행사’
지난 3일 파리바게뜨 본사 직원들과 대전•충청지역 가맹점주들은 세종시 금남면에 위치한 SPC그룹 제분 계열사 ‘밀다원’에 세종중앙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초청했습니다. 아이들은 밀가루가 만들어지는 공정을 견학하고, 직접 쿠키를 만들어보는 체험 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파리바게뜨 가맹점주 봉사단은 2011년과 2014년 독도와 울릉도를 각각 방문해 보육시설 아이들과 케이크 만들기 행사를 진행하고, 2013년에는 매향리 어촌마을과 연평도에 빵과 케이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도 푸드뱅크 지원사업, 구세군 자선냄비 모금을 진행하며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SPC해피셰어 (Happy Share)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
같은 날(5월 3일) SPC 그룹은 서울 마포구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에서 한부모 가족 자립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도 진행했습니다. 3월 16일부터 한 달간 ‘SPC해피셰어 (Happy Share)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후원금 1천만원을 전달했는데요. SPC해피셰어 캠페인은 카카오 사회공헌 서비스 ‘같이가치 with Kakao’에 한부모 가족 이야기를 소개하고 시민들이 이를 SNS에 공유하거나 응원 댓글을 달면 SPC그룹이 건당 1천원의 후원금을 적립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SPC그룹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15,088명의 시민 참여를 받아 현재까지 2천만원을 기부했으며, 연말까지 총 5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