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자에게 희소식입니다. 지난 3월, Apple Pay가 국내에 도입되면서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등 전국 7,000여개 매장을 운영하는 SPC 계열 브랜드 점포에서 Apple Pay 결제 서비스가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간단한 설정만으로 Apple Pay 결제 시 해피포인트 자동 적립까지 제공해 한층 편리한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Apple Pay부터 해피페이까지 결제 수단의 다양화로 소비자의 편의를 돕는 SPC 간편결제 시스템에 대해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근거리무선통신으로 결제 가능! 초간편 Apple Pay
Apple Pay는 근거리무선통신(NFC)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단말기가 필요한데요. SPC IT서비스 및 마케팅 계열사인 SPC 섹타나인은 전국 SPC 매장에 설치된 NFC 결제 단말기를 포스(POS) 시스템 및 결제망(VAN)과 연동 개발해 Apple Pay에 최적화된 설정을 구축했습니다. 이에 따라 NFC 호환 단말기를 보유한 SPC 매장에서는 모바일 기기 비접촉 형태로 간편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SPC 계열사 브랜드 중 배스킨라빈스는 소비자 편의 증대를 위해 기존에도 자체 키오스크 시스템인 ‘해피스테이션’과 마그네틱보안전송(MST), 근접무선통신(NFC) 결제 방식을 지원해 왔었는데요. 선제적인 시스템 구축으로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전국 매장에서 Apple Pay를 즉시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장에서 Apple Pay를 사용하면 해피포인트 자동 적립도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앱을 업데이트한 후, 해피포인트 멤버십과 연동만 하면 결제 시 해피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되는 방식인데요. 해피포인트는 제휴브랜드 기준에 따라 구매금액의 최대 5%까지 적립할 수 있으며, 적립된 금액은 천 원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간편결제 서비스를 오랫동안 기다려온 애플 유저라면, 이제는 전국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 맛있는 먹거리를 Apple Pay로 간편하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결제부터 자동적립까지 원스텝으로! 해피페이
SPC의 대표적인 간편 결제 서비스에는 해피페이가 있습니다. 해피페이는 결제와 적립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통합바코드 형태로 해피앱에 결제카드만 등록해 두면, 해피페이 바코드를 통해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등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언제 어디서든지 해피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동시에 가능한데요. 결제 시간 단축은 물론,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해 편리함 그 이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PC 섹타나인은 해피페이뿐만 아니라 2,300만명에 달하는 해피포인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4년 해피앱을 선보인 이후 출시 5년만에 국내 식음료업계 최초로 사용자 1,0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섹타나인은 현재까지 축적된 빅데이터 인프라를 바탕으로 배달·픽업·선물 등 모바일 환경에서 소비자가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4월 도보 배달 서비스 플랫폼 해피크루를 론칭하기도 했는데요. 1년만에 크루(배달원) 1.5만명 모집, 월 매출 500% 성장, 이용 가맹점 수 5천개 돌파 등 배달원·점주·소비자를 모두 만족시키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섹타나인은 퀵커머스 서비스 해피버틀러를 론칭해 소비자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 편의상품을 빠르고 완벽하게 배송하기 시작했습니다. 해피버틀러는 해피오더에서 제휴업체인 CU와 롯데슈퍼 상품 주문 시, 근처 배송센터 등에서 1시간 이내로 상품을 배송해주는 것은 물론, 파리크라상 케이크,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등 SPC브랜드 제품도 함께 주문할 수 있는 큰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SPC는 지속적으로 해피포인트 앱을 중심으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며, 단순히 자사 브랜드앱을 벗어나 종합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SPC의 간편결제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SPC는 해피페이를 기반으로 핀테크 사업을 점차 강화해 고객이 언제나 스마트한 일상과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고객 구매경험을 끊임없이 혁신해 나갈 SPC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