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1년 첫 출시 후 약 60억 개 이상 누적 판매된 삼립호빵은 1초당 9개 이상 팔릴 정도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안 먹어 본 사람이 없는 겨울 대표 간식인데요. 이 호빵이 국경 너머 미국 ‘아세아마켓’에서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고 합니다. 겨울 추위와 허기를 달래주던 간식에서 든든한 한끼 식사와 달콤한 이색 디저트로 급부상한 호빵의 세계 진출기를 만나 보시죠!
대한민국 대표 간식, 삼립호빵 X tvN 어쩌다 사장3
tvN 예능 프로그램 ‘어쩌다 사장3’과 대한민국 대표 간식 삼립호빵이 만났습니다. ‘어쩌다 사장3’은 사장즈가 열흘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몬터레이 마리나 시티의 한인 마트 ‘아세아 마켓’을 운영하는 리얼리티 예능입니다. 두 사람은 시골 마을 주민들의 사랑방 주인으로 서툴지만 어느 곳보다 따뜻한 정을 나누며 안방에 힐링을 선사하는데요. 특히 한인 마트에서 사랑받는 음식이 바로 호빵입니다. 한국전쟁에 참전한 미국인 할아버지는 김치호빵을 먹으며 옛 생각에 빠지고, 한인 부부와 아이들도 호빵을 먹으며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달래는 장면은 리얼리티 예능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었습니다.
교민들의 마음에 온기를 불어넣는 호빵
삼립호빵이 씬스틸러 역할을 한 회차는 1월 4일 11회 방송이었습니다. 방송에서는 ‘사장즈’와 ‘알바즈’의 아세아 마켓 영업 6일 차 점심 영업과 저녁 영업의 모습이 방송됐는데요. 이날 ‘알바즈’는 홍보 포스터를 붙이고, 새로운 메뉴판을 만드는가하면 적재적소 빈자리를 채우며 손님들에게 새롭게 선보일 신메뉴 영업에 힘을 쏟았습니다.
이날이 특별한 이유, 바로 ‘어쩌다 사장3’의 첫 세트 메뉴인 ‘호빵&식혜’세트를 개시하는 날! 남녀노소 손님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며 추운 겨울 뜨거운 호빵을 나눠 먹는 한국인의 정을 손님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삼립호빵은 한인 교포들이 기억하는 50년 역사의 대한민국 대표 간식이기도 하죠. 한국 생각이 나는 맛에 손님들의 극찬이 쏟아졌다는 후문!
삼립호빵 어사장 pick 제품
K-푸드의 중심인 김치를 더한 ‘매콤김치호빵’과 미국 느낌 물씬 나는 ‘치즈 촤르륵 호빵’까지, 현지인의 취향을 저격한 삼립호빵의 두 가지 제품은 전국 마트, 편의점과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