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7년 온라인으로 전환된 SPC매거진이 2018년을 맞이해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읽는 시대’에서 ‘보는 시대’로 변화함에 따라 기존 텍스트와 더불어 앞으로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개편된 SPC매거진은 SPC그룹의 철학을 담은 이야기를 임직원은 물론, 일반인에게도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 부분들이 새롭게 단장되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간결한 디자인과 인터페이스가 적용되어 콘텐츠를 가장 효율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콘텐츠 접근성이 강화되어 각 카테고리 상단에 전체 이미지를 배치하고 인기글을 바로 읽으실 수 있도록 페이지 우측에 위젯을 배치했습니다.
신제품 카테고리에서는 SPC매거진 에디터가 추천하는 제품과 솔직한 코멘트를 확인할 수 있는 ‘에디터스픽(Editor’s Pick)’ 콘텐츠가 새롭게 발행되며, SPC그룹 역사를 소개했던 기존 ‘히스토리’ 카드뉴스는 인포그래픽으로 제작되어 보다 직관적으로 정보를 쉽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새롭게 탄생한 카테고리도 소개합니다! 人사이트는 그룹 임직원부터 각 분야별 전문가까지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은 카테고리로 인터뷰 대상자가 직접 자신을 소개하는 영상도 준비될 예정입니다. 행복연구소는 일상 속 SPC그룹 브랜드 이야기를 영상으로 담아낼 카테고리이며, 해피라이프는 푸드, 여행, 문화 등 각 분야의 전문 필진이 제안하는 트렌드를 소개해드릴 코너입니다.
한편, SPC매거진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는 2월 18일(일)까지 새롭게 탄생한 카테고리 이름을 맞추기만 하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됩니다. 정답을 맞춘 독자 15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뜨 가화만사성 세트를 선물로 드리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